ABOUT

SEOUL ART FOUNDATION

서울예술재단은 모두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

서울예술재단은 문화예술 창작자와 수요자들의 구체화된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문화예술 시장의새로운 플랫폼을 형성하기 위해 설립하였습니다. 예술가의 일자리 창출 및 예술 영역의 확장, 사회적 서비스 확대를 통해 창작 의욕을 고취 시키고, 온 국민이 PATRON이 되는 기회를 만들어 그들의 지원으로 예술가를 발굴 및 육성하여 미래세대를 위한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합니다.

과거 피렌체의 메디치(Medici)가문이 전쟁을 일으키는 대신 문예부흥의 한복판에서 수많은 예술가들을 후원하고 이를 통해 시대를 지배했습니다. 이 가문의 뛰어난 인물들은 다른 지배자들처럼 으스대며 예술가를 후원한 게 아니라 참으로 예술을 이해하고 예술의 가치를 인정했다는 점에서 특별했고 역사에 빛나는 한 장을 장식하기에 충분했습니다. 서울예술재단이 지향하는 바도 바로 이런 것이었습니다. 하지만 과거의 메디치 가문이 예술적인 상류 계급의 상징이었다면, 예술재단은 동시대의 누구나 참여하고 작은 힘일지라도 누구나가 예술가들을 후원하고 지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이다. 이것이 바로 세상을 바꾸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. 서울예술재단은 젊은 예술가들 그리고 일반인들 모두가 예술 재산을 향유하며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.

감상자의 안목 + 능동적 생산과 소비 = 예술재단

이용자들의 취향 정보를 토대로 회원의 취향에 적합한 정보들을 도출해내며, 개개인이 지니고 있는 고유한 미적 선호를 반영하는 공간을 구현합니다.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제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줍니다. 문화예술을 실천적이고 능동적으로 생산하거나 소비하는 사람들을 특수하게 매개하여 문화와 예술에 대한 새로운 생산 및 소비 모델을 창조합니다.

문화예술분야을 위한 포트폴리오 박람회 + 문화예술 플랫폼

신진 예술가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박람회를 개최하여 양질의 문화 컨텐츠 확산을 목표로 표면화 되지않은 신진 예술가들을 위한 페어를 진행합니다. 문화예술 창작 관련 일정 공간을 제공하여 신진 예술가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. 또한 후원인, 관람객들에게 제공되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합니다.

월-토요일 오전 10시 - 오후 5시 / 일요일, 공휴일 휴관
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5길 18-4 (체부동 120-2)

T. 02-730-7337
E. info@seoulartfoundation.com

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2번출구에서 도보 5분
(GS25 편의점에서 좌회전, 토속촌 지나서 외벽에 'PYO' 라고 써있는건물)

별도의 주차공간이 없으니 양해부탁드리며 인근의 주차장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(종로구 통의동 73-4 끄레아 주차장)

관람시 유의사항
전시 작품을 손으로 만지지 말아주십시오.
전시장 내에서 흡연, 음식물 반입, 애완동물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.